[구매혁신 컨설팅 이야기-1] 전사 구매혁신 컨설팅 프로젝트 방법론에 대하여
티스토리을 통해 세포아소프트의 비즈니스을 알립니다.
세포아소프트는 2007년 1월 27일 창업 후 기업용 지출관리 최적화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속해 왔습니다.
최고는 아니지만 정체되지 않고 계속 발전하는 회사입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 기대해주세요...
[본 컨설팅 이야기는 세포아소프트가 2013.11.20 I사로부터 법적 인계한 모든 지적소유권 자료를 참조하여 재정리한 내용입니다.]

구매혁신 추진단계
구매혁신 컨설팅 방법론
구매혁신 컨설팅 프로젝트의 목적은 급변하는 외부 환경과 그 속에서 생존해야 하고 지속적 발전을 해야 하는 기업 내부 사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함입니다.
전략구매을 기반으로 구매 전 영역의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가시성 확보와 전략적 소싱, 공급사 협업, 통합 시스템 환경 구성 등을 실현하는 전략을 수립합니다...
프로젝트 추진 범위
보통 구매혁신 컨설팅 추진 프로젝트의 TASK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존 구매관련 인프라, 프로세스, 조직을 분석하고
2. 통합 구매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모델링하고
3. 구매혁신 세부 실행 과제를 도출하여 정의하고
4. 구매혁신 마스털 플랜을 수립하고
5. 마지막으로 최종 컨설팅 보고서 작성과 변화 모습에 대한 교육을 수행합니다.
프로젝트 3단계
또한, 상기 추진 업무를 다시 3단계로 나눠 세부 일정을 수립합니다.
1단계 - 현황분석 및 진단
2단계 - 개선안 도출 및 전략 수립
3단계 - 구매혁신 로드맵 수립
구매혁신 컨설팅 프로젝트 일정은 기업 규모에 따라 3개월에서 5개월 동안 수행하며 성공적인 컨설팅이 완료되면 수립된 보고서 결과에 따른 통합 구매시스템 구축 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각 항목별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후속 컨텐츠로 이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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